티스토리 뷰


개인적으로 일본 음식 중에서도 돈부리를 참 좋아합니다. 보통 돈부리 종류를 시키면 에비동이나 규동 같이 일반적인 메뉴를 많이 주문하는데요. 이번에 처음으로 색다른 돈부리를 접하게 되어서 소개해드립니다~
 

동교★이치방보시산울림 소극장 근처에서 커피프린스1호점에 가는 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굉장히 작은 음식점이라서 유심히 보지 않으면 지나치기가 쉬워요.

▲ 동교★이치방보시(사진출처_다음 로드뷰)

동교 이치방보시는 내부에 앉을 수 있는 인원이 적은 편이기 때문에 식사시간에 늦게 가시면 앉을 자리가 없어 자리가 날때까지 기다려야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여기서 밥을 먹으려면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항상 후다닥 뛰어간답니다~
 

메뉴는 크게 라멘과 돈부리,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오늘은 돈부리에 대해 소개해 드리지만 라멘도 몇 번 먹어봤는데 느끼하지 않고 깔끔해서 살포시 추천해봅니다. 그러고보니 일반적인 라멘도 있지만 강도별로 먹을 수 있는 매운 라멘도 있었던 것 같네요.


오늘 소개해드릴 메인!
톤토로 돈부리입니다. 톤토로 돈부리는 반숙의 달걀과 항정살이 올라가는 일식 덮밥입니다. 덮밥에 왠 항정살?이라는 생각이 들 수 있는데요. 숯불에 구운 건지.. 돈부리에 들어간 항정살은 정말 예술이었습니다. 

▲ 톤토로 돈부리

숯불에 그을린 저 항정살! 보이시나요? 항정살에서 흐르는 저.. 저!!! 이건 정말.. 말로 설명하기 어렵네요ㅠㅠ 항정살 뿐만 아니라 계란이 완숙이 아니라 반숙이어서 그런지 항정살과 잘 어울렸습니다. 다소 생소한 덮밥이기는 하지만 생각과는 다르게 정말 잘 어우러지는 덮밥이었습니다.


이건 같이 갔던 언니가 주문했던 가츠동입니다. 제가 직접 먹어보지는 않았지만 같이 갔던 언니 말로는 가츠동도 맛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톤토로 돈부리를 보고 가츠동을 보니 그저 평범해 보이더군요;;


참! 자리에 보면 위와 같은 스티커가 자리마다 붙어 있습니다. 돈부리 비벼먹는다고 쇠고랑 안찬다는 안내인데요. 생각해보니 이상하게도 항상 돈부리를 시키면 저도 모르게 비벼서 먹게 되더라고요. 한국인의 특성상 덮밥 종류의 음식을 보면 자동으로 손이 비비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저 스티커를 보고 이번에는 비벼먹지 않고 토핑과 함께 먹어봤는데요. 뭐 나쁘지 않았지만 그래도.. 비벼 먹는게 양념도 고루고루 잘 섞이고 더 맛나는 것 같습니다~ 

# 동교★이치방보시
  - 맛 : ★★★★★(대체적으로 모든 음식이 맛있는 집입니다.)
  - 가격 :  ★★★★★(톤토로동 6,500원, 가츠동 6,000원)


서울에서 저 가격대로 맛난 돈부리를 먹을 수 있다는 곳은 정말몇 군데 없는 것 같습니다. 가격도 가격이지만 어떤 메뉴를 주문해도 아직 실망해 본 적이 없어서 이 일식집을 추천해드립니다~ 혹시 산울림 소극장에서 연극을 보게 되신다면 동교★이치방보시에서 밥 한끼 드셔보세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교동 | 서울 마포구 서교동 327-14 (와우산로 151)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