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 장어 맛집이 많다고 해서 가족들과 함께 무작정 파주로 출발했습니다. 그런데.. 장어구이 집이 다 어디로 숨었는지 아무리 찾아도 장어구이 집을 찾을 수가 없었어요. 그렇게 한참 길을 헤매던 중 발견한 곳이 바로 장단농원입니다. 장어는 항상 서울에서만 먹어봐서 이렇게 큰 장어구이 집은 난생 처음 보았습니다. 

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갔을 때, 엄청 큰 내부가 보여서 굉장히 유명한 곳인가라고 잠시 생각을 했지만.. 넓은 내부 대비 앉아서 식사하시는 분이 너무 적어서 유명한 맛집은 아니구나라고 바로 생각을 고치게 되었습니다;; 지금와서 다시 생각해보니, 워낙 늦은 시간에 도착했고 점심시간이 한참 지나서 손님이 없었던 것일 수도 있겠더라고요.

주로 서울에서는 1인분에 얼마 이런식으로 장어를 판매하는데요. 장단농원은 서울과는 다르게 1kg단위로 장어를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주문방식이 달라 우선 1kg만 주문을 했는데, 주문받으시는 분 이야기를 들으보니 500g단위로도 주문을 할 수 있다고 하시더군요. 

# 장단농원 메뉴 
   · 장어 : 55,000원(1kg)
   · 된장찌개 : 2,000원

   · 공기밥 : 1,000원

   · 음료수 : 1,000원

   · 매기매운탕 :  45,000(대)/35,000(중)/30,000(소)


반찬은 기본적으로 쌈을 싸먹을 수 있는 야채, 동치미, 장어와 같이 먹을 생강, 부추, 양파가 나옵니다. 그리고 장어를 찍어먹을 수 있는 양념장과 소금도 나옵니다.

보통 장어는 양념구이와 소금구이, 2가지로 판매가 많이 되는데요.
장단농원에서는 바로 소금구이로 준비를 해주시더라고요. 양념구이는 없는 건가 싶어 물어보니, 소금구이가 기본이고 양념은 손님이 원할 경우에 먹을 수 있도록 준비해주시는 것 같았습니다. 혹시 양념구이로 드시고 싶은 분은 양념으로 장어를 구워먹고 싶다고 넌지시 물어보세요. 하지만 이번에 처음으로 양념구이가 아니라 소금구이로 장어를 구워먹어보니 양념으로 구워먹을 때보다 느끼하지 않아 많이 먹게 되어라고요~

불판 아래 참숯이 보이시나요? 보통 참숯이라고 해도 번개탄과 함께 섞어쓰는 것을 많이 보았는데요. 여기는 순수하게 참숯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불판도 어느정도 달궈졌겠다. 본격적으로 가족들과 함께 싱싱한 장어를 불판에 올려 굽기 시작했습니다.

항상 초벌구이 된 장어만을 보다가 이렇게 생 장어를 보니 정말 신기했습니다. 마치.. 장어가 발가벗은 듯한 느낌이랄까요?ㅎㅎ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아 연기가 모락모락 올라오면서 장어가 맛있게 익기 시작했습니다. 지글지글 익은 장어 보이시나요? 장어가 정말 잘 익었지요? 평소와는 다르게 소금구이로 장어를 구워서 그런지 장어살이 정말 뽀얗더라고요~ 그리고 싱싱해서 그런지 장어 살이 쫀득쫀득했습니다! 

# 장단농원
  - 주소 :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방촌로 1184
  - TEL : 031) 952 - 8878
  - 맛 : ★★★★★ 

  - 가격 : ★★★★☆(1Kg 55,000원/500g 주문 가능) 


포스팅을 쓰다보니 다시 가서 장어를 먹고 싶은 생각이 마구마구 드네요. 혹시 파주 근처에 가시게 되거든, 장단농원에 들려 장어 한번 드셔보세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 장단농원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