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Travel

하얼빈 빙설제

GREE 2011. 4. 21. 13:56


하얼빈은 겨울 추위가 매섭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굉장히 추운 날에는 영하 25도 이하로 떨어질 정도이지요. 추운 날씨 때문인지 하얼빈에는 눈이 많습니다. 그래서 눈을 이용해 조각을 만드는 빙설제와 얼음으로 조각을 하는 빙등제가 매년 초에 겨울 축제로 열립니다.

▷ 하얼빈 빙설제

입장료 60元(2009년 기준)

중국에서 어학연수, 교환학생 등 학생 신분으로 계시다면 반드시 학생증을 챙겨가세요! 학생증을 제시하면 할인을 해줍니다.

이동수단 택시
외진 곳에 있어 택시를 타고 가시는 것이 쉽고 빠릅니다.

전화번호 0451-88192966/0451-88190430

하얼빈 축제 준비물
모자, 장갑, 목도리, 두꺼운 점퍼, 두꺼운 양말 등등(최대한 따뜻하게 입기!)

→ 추위가 정말 매섭습니다. 한국에서 느끼는 추위와는 차원이 다르지요. 그렇기에 옷을 정말 따뜻하게 입어야합니다. 따뜻하게 입는다고 레깅스 위에 청바지, 청바지 위에 츄리닝을 입었지만 그래도 춥더라구요;; 그리고 저녁에는 한기가 신발을 뚫고 들어오기에 양말을 여러겹 신으시는게 좋습니다. 잘못하면 발에 동상걸릴지도 모릅니다!!





사진에 보이는 건물은 하얼빈에 있는 성당입니다. 역사적으로 유명한 곳이라고 들었는데 왜 유명한지 지금은 기억이 나지 않네요;; 하얼빈에 도착하고 너무 추워 잠시 KFC에서 몸을 녹였습니다.

사진에 특이한 문자가 붙여져 있지요? 바로 복(福)입니다. 중국은 창문이나 출입문에 복자를 거꾸로 붙여놓습니다. 복이 많이 떨어져라 즉 집안에 또는 사업장에 복이 많이 들어오라는 의미로 붙여놓습니다. 그리고 중국에 가시면 붉은 색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명절에 복돈을 줄때도 붉은 봉투에 돈을 넣어 전달한다고 합니다. 붉은 색은 중국인들에게 만사형통의 색인 것 같습니다.




입장하시면 눈으로 만든 커다란 조각상들을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눈으로 만드는 조각상이라고 해서 별로 일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들어가 보니 귀여운 조각상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빙설제는 빙등제(얼음조각축제)에 비해 사람들이 많이 찾아오지는 않는 듯했습니다. 저도 하얼빈에 가서야 빙설제라는 축제도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눈으로 하는 축제이기에 가시면 눈을 정말 실컷 보실 수 있습니다. 눈싸움도 실컷 할 수 있습니다!




여기저기 구경하다 정신차려보니 퍼레이드를 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알 수 있겠지만 인형탈이 참 중국스럽지 않습니다. 인형 얼굴이 서양틱해서 그런걸까요? 인형탈은 쓴 사람들이 북도 치고 트럼펫도 불면서 지나가다보면 진짜 축제라는 것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퍼레이드가 지나가기 전에는 사람들도 별로 없고 축제같이 느껴지지 않았거든요;;




이제야 중국스러운 사진이 나오네요! 중국하면 빨간색과 웅장함이지요! 개인적으로 거기다가 용 장식까지 정말 중국의 특징을 잘 볼 수 있는 사진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건물은 단순히 겉장식만 해놓은 것이 아니라 안으로 들어갈 수 있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눈으로만 만들었을 뿐이지 진짜 건물과 흡사하지요.




다양한 눈 조각상 뿐만 아니라 뷰트로 눈 슬라이딩도 탈 수 있습니다. 물론 공짜는 아닙니다. 빙설제는 빙등제 만큼은 아니지만 꽤 볼만한 축제입니다. 태어나서 이렇게 만은 눈을 볼 수 있는 곳은 빙설제인 듯합니다. 축제 부지가 넓어 걸어다니는 것이 조금 힘들기는 하지만 사진을 한장한장 찍으며 돌아다니다 보면 피곤함도 금게 잊을 수 있습니다.

1월에 하얼빈을 방문하시게 된다면 빙설제에 가보세요!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