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딘다이펑은 찹쌀 탕수육딤섬이 맛있는 곳입니다. 메뉴에는 우리나라 말로 찹쌀 탕수육이라고 적어놨는데요. 꿔바로우에 가까운 요리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딘다이펑은 딤섬이 유명한 곳으로 알고 있는데, 유명세만큼 딤섬 종류가 많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깔끔한 내부와 분위기, 비싸지 않은 가격 때문에 가족이나 연인끼리 식사하기 좋은 장소로 추천해드립니다. 

명동 딘다이펑은 명동 롯데 영플라자 근처에 있습니다. 건물이 다소 안쪽으로 들어가 있어서 발견하기 쉽지가 않은데요. 미스터 피자 바로 옆에 있으니까 명동 롯데 영플라자 건너편 미스터 피자를 찾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찹쌀 탕수육


두 명만 갔기 때문에 많은 음식을 주문하지는 않았습니다. 딱 두 가지 메뉴만 주문했는데요. 바로 찹쌀 탕수육새우고기훈툰탕입니다. 일반 탕수육과는 다르게 찹쌀 탕수육은 큼직한 크기로 3-4조각이 나옵니다. 안을 살짝 들여다보면, 두툼한 고기에 찹쌀가루를 묻혀 튀겨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두툼한 고기 때문에 씹는 맛이 있고, 찹쌀 때문에 쫀득쫀득한 느낌이 나기 때문에 일반 중국집 탕수육과 비교하시면 안됩니다!

▲ 새우고기훈툰탕


새우고기훈툰탕은 홍콩에서 맛보았던 완탕 같았습니다. 만두와 야채 밖에 들어 있지 않았지만 추운 날씨에 먹어서 그런지 국물도, 만두도 맛있었습니다. 만두에는 완자와 새우가 들어가 있는데요. 만두를 반쯤 베어 물었을 때, 흘러나오던 육수는 정말 환상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국물은 참기름(?)으로 요리를 한 것인지 잘 모르겠지만, 엄청 고소했습니다.

 # 딘다이펑
   - 맛 : ★★★★☆
   - 가격 :  ★★★★☆(찹쌀탕수육_소 18,500, 새우고기훈툰탕 8,000, 부가세 별도)

딘다이펑에 가보면 가끔 볶음밥을 드시는 분들을 발견하게 되는데요. 개인적으로 딘다이펑에서 먹는 볶음밥이나 일반 중국집에서 먹는 볶음밥이나 크게 다를 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웬만하면 메뉴를 잘 모르더라도 볶음밥 말고 면류나 딤섬, 요리를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