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주말 파주에 장어를 먹으러 갔다가 우연치않게 프로방스 빛 축제라는 것을 보게 되었습니다. 원래 주목적은 장어먹기였는데;; 얼떨결에 발견한 프로방스 빛 축제 때문에 늦은 시간까지 파주에 머무르게 되었네요. 

프로방스 빛 축제
파주에 있는 프로방스라는 마을에서 하는 행사입니다. 가본적은 없지만 아마 파주 영어 마을이나 헤이리 마을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축제 이름을 딱 보시면 아시겠지만 해가 떠있을 시간보다는 저녁에 더 볼거리가 많은 축제입니다. 아무리 급한 일이 있다하더라도 느긋하게 오후 시간을 즐기시고 저녁에 입장하셔야 예쁜 풍경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프로방스 빛 축제를 보기 위해 프로방스 마을에 있는 주차장에 주차를 했는데요. 주말에는 유료로 주차장을 운영하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주차장 안내를 보니 50,000원 이상의 영수증을 제시하면 무료로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다라고 되어 있었는데요. 마을내에서 식사를 하실 거면 큰 부담이 없겠지만, 만약 식사를 하시지 않을 거라면 좀 멀리 떨어져있는 임시 주차장이나 근처 식당에 주차를 하시고 입장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프로방스 마을은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나, 빛 축제를 보시기 위해서는 5,000원의 입장료를 내셔야합니다. 축제를 구경하면서 느낀 건데. 5,000원은 전부 빛 축제에 사용되는 전기세인것 같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 축제에는 어마어마한 전기세가 든 것으로 추측되네요;;

빛 축제를 보기 위해 지나가는 터널부터가 예사롭지 않지요??? 터널 전체가 색색깔의 작은 전구들로 이루어져 있고 천장에는 예쁜 장식물들이 달려있습니다. 이 터널을 지나갈때부터 와~라는 감탄사가 터지게 되고 터널 모습에 반해 기념사진을 찍게 되는데요. 진짜 놀랄 것은 터널은 지난 다음부터 입니다.

터널을 벗어나면 오색빛깔로 물든 들판을 볼 수 있습니다. 굉장히 아름답지요? 축제 장소 곳곳을 살펴보면 학과 같은 예쁜 장식물도 볼 수 있고 기념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장소들도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곳곳에 사진 찍기 좋은 곳이 많이 있으니 꼭 잊지 말고 사진기 챙겨가세요.


축제 장소 안쪽을 보면 잔잔한 음악과 파도 소리에 맞추어 일렁이는 불빛들을 볼 수 있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이게 이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것 같네요! 말로는 설명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어서,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찍어왔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위 동영상을 플레이해보세요~

출구 쪽에는 오뎅, 사케 등으로 몸을 따뜻하게 해줄 수 있는 작은 분식집과 모닥불이 있습니다. 구경하시다가 몸이 차가워지면 출구 쪽에서 몸은 따뜻하게 녹여보세요.

# 프로방스 빛 축제
  - 축제 기간 : 2011.11.19~2012.4.1
  - 입장료 : 5,000원
  - 주차비 : 50,000원 이상의 영수증 제시 시, 무료(입장료 포함) 


우연치 않게, 발견한 축제 치고는 볼 거리가 많았습니다. 축제를 보고 나오면, 프로방스 마을도 구경할 수 있으니 가족들과 함께 나들이 즐기기 딱 좋은 곳이라고 생각되네요. 물론 주차비가 살짝 걸리기는 하지만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운 구경거리였습니다.


TIP. 프로방스 마을에 있는 준누들에서 식사를 하시면 프로방스 빛 축제를 3,000원에 즐길 수 있습니다. 아니면 프로방스 빛 축제를 구경하신 후, 티켓으로 연두부 샐러드를 무료로 드실 수 있어요. 하지만.. 크게 추천하지는 않겠습니다;; 주변에 워낙 맛있어보이는 집들이 많은지라..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